2016년 학생 예비군훈련 안내
자랑스런 한국농수산대학 예비역 여러분!
그대들이 있었기에, 있기에 우리는 지금 나라의 안녕과 발전을 누리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러하듯 국방력이 약하면 외침을 받았고, 아이들과 부녀자들은 지옥과도 같은 고통에서 시달려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어찌하여 지금은 평화가 50년 정도 계속되었다고, 앞으로도 계속될 줄만 아는 어리석은 백성들이 이 나라를 움직이고 있는지 답답하고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이러한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 수많은 우리의 아버지, 삼촌, 형들이 국방의 의무를 다하였기 때문이라는 것을 지금의 젊은이들은 아는지 모르는지... 그리고 나라를 이끌어 간다는 사람들은 역사의 교훈 위에 이러한 사실을 아는지 모르는지...
어찌하여 국방의 의무와 자랑스러움에 대해 홀대히 하는 사회풍조가 만연되고 있는지 억장이 무너질 따름입니다.
군인(현역, 예비역)은 전쟁이 난 후 싸워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쟁이 나지 않도록 하는 역할이 더 큰 것을, 어찌하여 우리 백성들은 망각하고 사치와 향락과 근시안적 태도로, 군복무를 하지 않은 것이 자랑인냥 떠들어 대고 있는지....
이러한 때 우리의 예비역 그대들은 진정한 이 시대의 예수요, 이 시대의 부처인 것입니다. 그대들이 있었기에 우리가 편안히 숨쉬고 밥먹고 똥싸고 있는 것입니다.
외제차를 몰고 학교를 광속과도 같이 질주하는 군 미필자를 우리는 학교 동문으로 두고 있음에, 우리는 더더욱 우리나라의 미래를 걱정하여야만 할 시점에 온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군복무를 통해 인내와 절제, 그리고 자긍심을 배운 그대들이야 말로 우리나라의 미래요 우리나라의 기둥인 것입니다.
우리의 가족과 고향, 나아가서는 국가를 보전한다는 대의를 가지고 훈련에 임해주기 바라는 마음에서 몇 자 적어 보았습니다
훌륭한 예비역 그대들에게 훈련일정을 공고하는 바입니다.
○ 훈련일정: 2016. 5. 6. (금) 09:00~17:00
○ 장 소: 완주예비군훈련장(완주군 소양면 소재)
○ 이동방법: 학교에서 07:30 버스 출발(개인차량은 가급적 이용하지 말기를 당부함)
○ 소집통지서 교부: 본관2층 교학과 및 예비군 중대본부에서 수령하기 바람
* 실습 중인 2학년은 중대장에게 전화 후 훈련에 대해 안내받기 바람(063-238-9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