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사항
접수기간
인터넷 원서접수 전에 우리대학 2021학년도 모집요강을 숙지한 후 인터넷 원서접수 대행업체(진학사)의 절차에 따라 지원해야 합니다.
접수기간 안내
구분 |
내용 |
수시모집 |
농수산인재전형 |
2020. 9. 23.(수) 09:00 ~ 10. 12.(월) 18:00까지 / 20일간 |
도시인재전형 |
일반전형 |
2020. 10. 19.(월) 09:00 ~ 10. 30.(금) 18:00까지 / 12일간 |
접수절차
원서접수 안내
홈페이지 접속 |
- 한국농수산대학 홈페이지 : http://www.af.ac.kr
- 진학어플라이(원서접수 대행업체) : http://www.jinhakapply.com |
회원가입 |
- 진학어플라이 사이트 회원가입
- 반드시 지원자의 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가입
-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한국농수산대학】선택 |
원서작성
(자기소개서포함) |
- 사진 업로드(3×4cm, 2MB이하, 최근 3개월 이내 증명용 사진)
- 유의사항을 숙지하여 요구 형식에 맞게 정확히 작성
자기소개서 |
- 원서접수 완료 후 자기소개서 입력가능(서류제출 기간 내에서 작성 및 수정 가능)
- 대교협 공통양식(1~3번문항)을 활용하며, 본교 자체 문항(4번)이 포함됩니다 |
|
수수료 결제
(수수료: 5,000원) |
- 원서작성 내용 확인 (수수료 결제 후 접수 취소 및 모집단위 변경 불가)
- 결제방법 : 신용카드 및 계좌이체 등
- 전형료 없음 |
수험표 및 서류제출용
봉투표지 인쇄 |
- 수험표 출력 보관(면접대상자는 면접고사 시 수험표를 지참하여야 함)
- 수험표 분실 시 로그인하여 재출력 가능 |
서류 제출
(해당자에 한함) |
- 발송용 봉투표지를 출력하여 서류봉투 겉면에 부착하여 발송(등기우편 또는 방문제출) |
* 인터넷 원서접수 장애 발생 시 문의처 : (주)진학사 : 전화 1544-7715, 팩스 02-722-5453
서류제출
서류제출 안내
제출방법 |
제출기한 |
제출처 |
등기우편 발송 |
마감일 국내 우편 소인분까지 |
(54874)전북 전주시 덕진구 콩쥐팥쥐로1515
한국농수산대학 입시관리본부 |
방문제출 |
마감일 18:00까지(토·공휴일 방문제출 불가) |
※ 기간 내 미제출시 전형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기본사항
- 1) 2021년 2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의 경우, 당해 연도에 졸업하지 못하면 합격이 취소됩니다.
- 2) 제출된 서류는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없으며, 반환되지 않습니다.
- 3) 입학전형의 성적 및 평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 4) 원서 접수 시 입력사항의 착오·누락·오기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이므로 신중을 기하시기 바라며, 접수가 완료된
후에는 지원사항 변경이나 취소가 불가합니다.
- 5) 부정행위자, 제출서류 위조, 허위 기재 등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학한 후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합니다.
- 6) 본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대학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7) 입학 후의 제반사항은 우리대학의 학칙에 따릅니다.
원서접수 및 지원자격 관련 사항
- 8)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을 참고하여 원하는 모집단위를 정확히 선택하여야 합니다.
- 9) 원서접수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여부’를 반드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10) 현역군인(단기사병, 사회복무요원, 전경, 의경 포함)은 지원할 수 없습니다.
⁃ 단, 2021.2.28.(일) 이전 전역예정자는 지원 가능합니다.
- 11) 다음의 경우에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평가제외 등)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연락처(휴대전화) 및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지 않거나 잘못 기재한 경우
⁃ 제출서류를 기한 내 지정장소로 제출하지 않거나 기한이 경과된 경우
⁃ 지원 자격에 맞지 않는 전형에 지원한 경우
- 12) 입학원서 접수 마감일은 지원자 폭주로 접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접수마감일을 피하여 사전에 원서접수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라며, 인터넷 접수 지연 또는 시스템장애로 인한 원서접수 오류,
접수 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13) 온라인 자료제공 동의
⁃ 우리대학은 제출서류의 위·변조에 따른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지원자가 원서접수를 완료하면,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온라인 자료제공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온라인 제공이 불가능한 자 및 시스템 미설치 학교 출신 지원자, 국외 고등학교 출신자, 2013년 2월
이전 졸업자는 반드시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를 기한 내에 등기우편 또는
방문제출 하여야 합니다.
⁃ 학교생활기록부 사본은 원서접수 개시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으로 출신학교장 직인이 날인되어 있어야 하며, 고등학교에
조회하여 위조 또는 변조 사실이 발견될 경우 합격 또는 입학허가가 취소됩니다.
- 14) 기타 인터넷 원서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원서접수 대행업체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류 제출
- 15)서류제출 시 유의사항
⁃ 모든 제출서류는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원서접수 개시일 3개월 이내 발급서류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 서류제출 후 우리 대학 홈페이지에서 도착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일반전형의 영농·영어 기반 증빙서류는 p.40
<참고1>
항목별 제출서류에 나온 서류만 인정하며, 이 외의 서류(농지원부 등)
제출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영농·영어기반이 지원자 명의가 아닌 직계존속 명의일 경우에는 기반 증빙서류와 함께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증명서 등)를 반드시 제출해야만 해당 기반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 16)외국고교 졸업(예정자)자 서류제출 시 유의사항
⁃ 모든 서류는 원본과 함께 반드시 한국어로 번역 및 공증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석차가 없을 시 최하점으로 반영된다.
⁃ 외국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확인서 또는 해당국가 주재 한국영사관의 영사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교육부 승인 재외한국학교는 제외)
⁃ 원서접수 당시 외국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의 경우, 최종 등록 시 입학 전 까지 아포스티유/영사확인을 받은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아포스티유(Apostille) 및 영사확인 관련 안내
* 아포스티유 협약(Apostille Program, 2007.7.14. 발효)
⁃ 외국공문서에 대한 인증의 요구를 폐지하는 협약
⁃ 협약 가입국 간 공문서의 원활한 상호 인증을 위하여 외국 공과의 영사확인 절차를 폐지하고 공문서
발행국가가 이를 확인
⁃ 아포스티유 확인이 된 협약가입국의 문서는 재외공관 영사확인과 동일한 효력 발생
✐ 아포스티유(Apostille) 발급절차
⁃ 공문서(국·공립학교 등): 해당국가 공문서 발급 → Apostille 발급기관 방문 → Apostille 발급신청
→ Apostille 발급기관 심사 → Apostille 발급
⁃ 사문서(사립학교 등): 해당국가 사문서 발급 → 해당국 공증사무소 공증 → Apostille 발급기관 방문
→ Apostille 발급신청 → Apostille 발급기관 심사→Apostille 발급
⁃ 사문서의 경우 해당 국가 공증인법 및 변호사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통상 해당국가에서 공증을
받은 후 제출하면 아포스티유 확인 가능
☞ 아포스티유(Apostille) 관련 문의 : 외교부 영사서비스과 (02)2100-7600, www.0404.go.kr )
⁃ 전 과정 이수자 : 졸업(예정)증명서, 전 학년 성적증명서, 지원자가 재학한 외국고등학교 성적체계(Grade Scale)가 기재된
학교소개서(School Profile), 외국고등학교의 학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제출
⁃ 일부 이수자 : 국내 고등학교 2013년 2월 이전 졸업자(학교생활기록부 사본), 졸업(예정)증명서, 외국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지원자가 재학한 외국고등학교 성적체계(Grade Scale)가 기재된 학교소개서(School Profile) 제출
* 성적체계에 전체 성적의 등급과 등급별 성적분포, 백분율 등이 표시되어 있어야 하며 성적체계에 대한 자료를 제출하지
않거나 필요한 사항이 누락된 경우 본 대학 기준에 따라 평가됨
면접고사
- 1) 면접고사 일시 및 장소는 개별 통보하지 않으며, 고사일 전 본교 홈페이지(http://www.af.ac.kr)를 통해 개인별 지정 일시 및
장소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개인별 지정일시 변경이 불가합니다.
- 2) 면접고사 시 수험표와 신분증으로 본인 여부를 확인하니 반드시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 수험표는 원서접수 사이트(http://www.jinhakapply.com)에 로그인하여 출력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여권, 주민자치센터에서 발급한 사진이 부착된 임시신분증, 사진이
부착된 학생증만 인정)을 지참하지 않은 지원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 3) 수험생은 지정장소에 지정된 시간까지 반드시 입실하여야 하며, 지정된 시간까지 면접고사장에 입실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수험생이 감수하여야 합니다.
- 4) 면접고사 주요 평가 내용 : 영농·영어정착의지, 가치관, 태도, 언행 및 표현력 등(공통)
- 5) 면접에 불참하거나 부정행위(전자 및 통신기기류 등 소지)를 한 경우 불합격 처리합니다.
- 6) 면접고사장 및 대기실에서 진행요원의 지시에 불응할 경우 합격 사정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7) 면접점수가 우리대학이 정한 기준점수미만일 경우 과락제가 적용되어 불합격됩니다.
* 면접과락 기준점수 및 면접자의 면접점수는 일절 공개하지 않습니다.
대입 지원방법에 관한 유의사항
- 1) 복수지원위반자에 대한 조치(고등교육법 시행령 제 42조의 2)
⁃ 전형 종료 후, 모든 대학 신입생의 지원·합격·등록 상황을 전산 검색하여 이중등록 사실이 확인되면 입학을 무효로 함
⁃ 대학(산업대학·교육대학·전문대학 포함)과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전문대학 포함)·각종학교 간에는 복수지원 금지원칙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특별법에 따라 설립된 대학 : 한국농수산대학, 3군 사관학교, 경찰대학, 광주과학기술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울산과학기술원, 한국과학기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등]
- 2) 합격자가 충원 합격자 발표기간 중 다른 대학의 충원 합격 통보를 받은 경우 합격자는 등록을 원하지 않는 대학에 대해 해당 대학
등록포기 의사를 즉시 전달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
- 1) 대학입학전형을 위해 아래와 같이 지원자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 지원자 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학생부 및 검정고시 전산자료, 졸업(예정)연도,
계좌번호 등
⁃ 보호자 정보 :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
⁃ 학교 정보 : 출신(재학) 고교명, 고교 전화번호, 고교 FAX번호, NEIS코드 등
⁃ 기타 : 자기소개서, 추천서, 추가 연락처 등
- 2) 원서접수 대행업체를 통한 원서접수 위탁 처리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대학의 입학, 장학, 학사, 통계업무 및 대학에서 제고하는
기타 서비스 안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
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3) 관련 법령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6조, 제17조, 제18조, 제21조 등
⁃ 「개인정보보호법시행령」 제2조, 제15조, 제16조, 제17조, 제19조 등
⁃ 「고등교육법시행령」 제73조
- 4)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는 원서접수 시 받고 있으며, 미동의 시 입시 전형 및 추후 학사 등의 업무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5) 제3자 제공
⁃ 수집된 항목 중 보증보험가입대상자에 한하여 해당 보증보험사에 관련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 원서접수를 하는 것으로서 지원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