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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농어업을 선도하는 디지털 농어업 인재 육성 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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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교육센터

개 요
융합교육센터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2019년 2월 정보교육센터에서 융합교육센터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융합교육센터의 운영목적은 대학의 정보화 교육 가치를 창출하고 확산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농림수산업분야 정보화 교육 및 실습 환경의 조성, 교육운영 콘텐츠(지식)의 디지털화 및 교육활용 보급, 정보화 교육에 필요한 신규 과제 발굴, 대학 정보화 운영관련 제도 개선, 학과 교육운영 또는 전임교원 연구 등에 필요한 정보자원의 운용과 지원, 대학 정보화 추진에 관한 업무 협업, 농림수산업분야 전산정보화 교육 및 실습관련 시설·기자재의 운영 관리,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이용 관련 사용자 지원 등 정보화 교육운영에 관한 다양한 업무를 연계 추진하고 있다.
운영현황
(주요시설) 정보화강의실, 멀티미디어실 등 11개소(교육관동 2층, 약 1,290m2)
(교육환경) 다양한 정보자원(하드웨어·소프트웨어)을 연계 구성하여 컴퓨터 활용 등 정보교육(실습·강의), 3D프린터 활용교육(실습), 정보검색·서비스 이용관련 단말기기의 활용 등 각종 정보화교육 활동 지원
현 황
구분 주요 정보자원
정보화강의실 · 3개소 총 128석, 전자칠판 3식, AV(영상·음성)시스템 3식
· 클라우드 컴퓨팅기반의 PC 131대(23“ LCD 모니터 포함)
· PC 운영 소프트웨어(Windows 10, 한글, MS Office, Explorer 등)
· 3D 프린터 활용교육 지원(3D 프린터 20대, 3D 스캐너 1대)
· 특수 교육지원 소프트웨어(드론 비행 시뮬레이션, 조경설계 실습, 스마트팜 시뮬레이션 등)
멀티미디어실 · 플로터, 스캐너, 복합기6대, 정보검색, 논문·보고서 인쇄 등 지원 PC 17대
(인터넷) 학생 전용 종합정보교육망(1Gbps) 기반의 유무선(WiFi)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학내 온라인 학습 지원
(서비스) 수강신청, 성적조회, 증명서 발급, 학습자료 공유·교류, e-러닝 등을 위한 정보서비스 이용 공통기반 구축 제공
센터이용
이용방법
  • 24시간 개방 원칙이나 기숙사(청학관) 생활규정과 연계하고 시설보안 관리를 위해 아래 같이 이용시간 설정 운영
    이용시간
    구 분 이용시간 이용내역 비고
    정보화강의실
    (3개소)
    08:00 ~ 23:00 ·PC·3D프린터 활용실습, 인터넷 정보검색, 문서편집, 정보기술 관련 세미나 등
    멀티미디어실 08:00 ~ 23:00 ·과제(보고서), 논문 등의 개별 자료 또는 학내 행사관련 자료 인쇄·복사
    * 복사·인쇄용지: 학생 본인이 직접 구입하여 관련 전산기기 사용
  • 융합교육센터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용 시간 조정 운영
준수사항
  • 정보교육 강의, 시설장비 등은 융합교육센터장의 승인 없이 반출 금지
  • 반드시 실내화 착용 후 출입, 장비·자료 훼손 및 통제구역 출입 금지
  • 음주 후 이용, 식음료 반입, 고성방가, 잡담, 흡연 및 화기취급 금지
  • 타인에게 방해가 되는 행위와 음란물, 도박 등 사행 행위 금지
  • 융합교육센터 방문 시 소지품 등 관리 철저(분실에 대해 본인 책임)
  • 기타 융합교육센터장이 필요하다고 게시하는 사항
주의사항
  • 훈계, 퇴장, 이용 제한·중지 또는 학칙에 의한 징계
  • 자료 또는 비품의 망실, 훼손 등 손상을 행한 자에게 변상
기타사항
계정(ID) 발급 관리
  • 교육행정통합포털, 전자우편, 홈페이지 등의 시스템 접속이용 사용자 계정(ID) 발급
  •    - 모든 학생(졸업생 포함)은 입학과 동시에 별도 신청 없이 사용
  •    * 교직원과 임시 이용자는 정보통신망 이용 신청 및 정보통신분임보안담당관 승인 후 사용
  • 사용자 계정(ID) 이용기간
  •    - 학생(졸업생 포함) : 재학 및 영농·영어 이행 기간 동안
  •    - 교직원(임시 이용자 포함) : 재직기간 동안
  •    * 이용기간 조정(단축 또는 연장) : 정보통신분임보안담당관의 승인 필요
  • 사용자 계정(ID) 비밀번호 관리
  •    - 개인정보, 비밀번호 유출 등 보안사고 대비 주기적인 비밀번호 변경 관리
  •    - 비밀번호 조합 원칙 : 영문/특수문자/숫자의 조합, 최소 9자리 이상
  •    - 비밀번호 유효기간은 90일이며, 90일 주기로 비밀번호 변경 사용
  • 사용자 계정(ID)관리 준수사항
  •    - 본인 계정을 타인에게 대여 또는 양도할 수 없음(개인정보보호 및 시스템 보안 유지)
  •    - 계정관리는 사용자 본인이 직접 해야 하며, 부주의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사용자가 전적으로 책임
서비스이용 등 안내
  • 수강신청, 교과등록, 성적처리·조회 등의 학사행정은 인터넷(웹)을 통해 수행
  • 교육행정통합포털 사용법(매뉴얼)은 시스템 로그인 후 도움말 기능 참조
  • 1·3학년의 경우 매 학기마다 본인 성적열람 전에 반드시 강의평가 실시
  • 전자우편 메일박스 최소화 유지를 위해 주기적(월별)으로 불필요 메일 삭제
  • 기숙사(청학관) 인터넷 사용은 24시간 가능, 정규 교육에 지장 없도록 건전한 사용 생활화
  • 네트워크 자원의 장시간 점유 등으로 공용 서비스기반의 품질을 떨어뜨리려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불건전한 서비스이용 행위의 금지
  •    * 기숙사 인터넷 이용 금지사항(유해 사이트 접속, 대용량 파일 장시간 다운로드, 유무선 공유기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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